미래인재양성

사업소개

The Korea Religions Association

미래인재양성

미래인재양성

앞으로 이 재단을 통해 많은 인재와 각계각층에서 평화를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더 크게 역할 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주겠습니다.

- 한학자 총재 -

평화의 꿈과 비전을 가진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많습니다. 하지만 그 꿈을 남을 위해 봉사하고 희생하는 평화의 비전과 연결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장차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학생들이 종교를 초월하여 평화의 이상을 가지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글로벌 초종교 지도자들을 지원합니다.

1. 효정 초종교 장학생 선발 및 장학증서 수여식

한국사회 종교평화를 위해서는 종교적 심성을 바탕으로 한 종교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미래 종교지도자 육성이 필수적이다. 2016년을 시작으로 매년 100명을 회원 종단에서 추천받아 한국사회의 영성을 지도할 미래 종교지도자들에게 포용적 리더십을 교육하고 있다.

2. 효정 초종교 장학생 인성교육 및 해외연수

각 종단의 미래 종교지도자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교육과 포용적 리더쉽을 교육시키기 위해서 하계 방학과 동계 방학을 통하여 해외연수, 봉사활동, 꿈 캠프, 인성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3. 효정 초종교 장학생 꿈 캠프

종교를 가진 청소년에게 보편적 가치관을 교육하여 미래 한국사회를 위한 비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애국, 통일, 인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래 희망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습관을 멘토링 하고 있다.

4. 대학생 초종교 성직자 초청 채플

선문대학교와 협약하여 사회문화를 형성하는 대학생들에게 종교적 편향성과 선입관을 넘어 한국사회를 이웃종교에 대한 보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매 학기 정해 종교지도자 초종교 채플을 운영하고 있다.

5. 대학생 초종교 성지순례

미래종교지도자가될 대학생들을 모아서 한국사회를 형성하고 있는 이웃종교들을 방문하여 각 종단의 고유한 문화, 교리, 사회참여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