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사업소개

The Korea Religions Association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Interreligious Association for Peace and Development)
많은 강물이 합해져 폭포를 이루고 대양으로 간다고 했습니다. 모든 종교들이 가야 할 목적지는 대양입니다.

- 한학자 총재 -

국가, 종단, 종파를 넘어 이웃의 아픔에 공감하고 인류 보편적 믿음을 실천하여 평화를 만들어가는 종교인 모임입니다.

세계평화종교인연합(이하 IAPD / Interreligious Association for Peace and Development)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을 비롯한 기독교, 불교, 천주교, 유교, 유대교, 이슬람교, 대종교, 대한천리교, 천도교, 시크교, 신도 등 전 세계 20여 개 종단 종교지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11월 13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창설하셨다. 이는 인종, 국경의 장벽뿐 아니라 우리 곁에 가장 큰 벽이라 할 수 있는 종교의 벽을 허물어 세계평화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종교평화운동의 희망을 제시하였다.

1.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결성대회

세계평화종교인연합은 결성대회 결의문에서 “오직 종교인들 오직 종교인이 만드는 종교의 실천적 평화만이 세계의 평화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평화를 위한 종교인들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처럼 종교인들이 앞장서는 평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2017년 11월 13일(잠실 롯데호텔)

2. 한국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결성대회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는 한반도는 국가 간 분쟁이 극심하기 때문에 평화를 위해선 그 어느때 보다도 종교인들의 연합이 필요하다. 이에 세계평화종교인연합 결성에 영향을 받아 한국의 종교인들은 한반도 평화를 위하여 한데 뭉치게 되었다.

- 2018년 2월 19일(잠실 롯데호텔)

3. 지구별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결성대회

정부나 사회가 해결하기 힘든 지역사회의 문제를 종교인들이 연대하여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 세계평화종교인연합을 결성하였다. 지역에서 평화를 위한 영성 회복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4.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세계총회

서울 잠실에서 열린 IAPD 세계총회는 세계 종교인들에게 평화를 위한 역할과 종교인들의 실천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 세계적으로 고립된 북한의 평양에서 모든 종교인이 평화의 증인이 되는 “IAPD 월드서밋 평양”을 제안하였다.

5.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종교평화 성지순례

종교 간 갈등과 벽을 허물기 위하여 이웃 종교를 이해하기 위한 종교평화 성지순례를 진행한다. 보편적 영성이 이웃 종교에 있음을 확인하고 종교 간 교류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6. 국제 종교인 평화세미나

반목과 분쟁으로 일어나는 문제에 종교인의 역할을 모색하고 종교적 가치를 통한 평화운동에 대한 결의하기 위한 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세계 마지막 분단지역인 한반도의 평화를 위하여 주변국 및 아시아 국가들의 종교인들 연대하여 비폭력적인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노력이 지속하고 있다.